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도시침수대응사업으로 우수기 상습침수 완전 해소‘13년부터 도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으로 총사업비 3,666억원 확보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여름철 집중호우 시 도심지역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도시침수대응사업 확대와 사업의 조기완공을 위해 도의 행정력을 집중해 나간다고 밝혔다.

도시침수대응사업은 최근 기후변화로 여름철 상습적인 도시침수 피해를 겪고 있는 도내 시군 지역에 대해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으로 지정한 후 우수관로 정비와 빗물펌프장 증설 등을 통해 물 흐름을 확대함으로써 도시침수를 예방하는 사업이다.

특히, 매년 집중호우 시 물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상습침수 피해를 겪어오다 이번 달 12일에 준공하는 포항시 용흥동, 죽도동 일대의 ‘형산 펌프장 증설 및 관로공사’는 2017년부터 총사업비 315억원을 들여서 우수관로 신설 L=2.7km, 관로 정비 L=0.9km 및 형산 빗물펌프장을 증설했다.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도시침수대응사업이 도민의 안전, 생명·재산 보호와 직결된 사안인 만큼 앞으로도 시군과 긴밀히 협력하여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추진 중인 사업의 조기 완공을 위하여 국비 확보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