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포항
포항시, 2019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축제 개최한반도 최동단 최고의 힐링로드인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일원에서 열려
▲ 2019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지난 9일 한반도 최동단 최고의 힐링로드인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일원에서 ‘2019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걷기축제코스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코스 중 제1코스와 제2코스를 걷는 코스로, 청림운동장에서 출발하여 도구해수욕장 및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을 지나 흥환분교까지 약 12.6km 구간으로 진행됐다.

축제참가자들은 오전 8시 30분에 청림운동장에 집결하여 7080 신나는 디스코 카페에서 커피와 차를 즐기고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의 축하공연과 어린이 치어리더단과 함께 흥겹게 몸풀기 체조를 하며 만세퍼포먼스와 함께 둘레길 걷기를 시작했다.

걷기축제 경유지점인 도구해수욕장,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에서는 각각 로봇댄스공연과 북소리공연이 진행되었으며, 도착지인 흥환분교에서는 먹거리장터운영과 함께 축하공연이 펼쳐져 흥겨운 축제의 장이 됐다.

한편, 이번 걷기 축제는 당초 9월 28일에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2번의 태풍으로 훼손된 걷기구간 복구와 해안쓰레기 청소문제로 두 차례 연기된 바 있다.

이에 따라, 100여 명의 관내 중․고등학생 자원봉사 신청자들이 둘레길 코스를 걸으며 자발적으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걷기행사에 참가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많은 분들이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을 찾아와 각 계절마다 색다른 ‘호미반도 해안둘레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