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아마존과 함께 제2의 영주 호미 찾는다!아마존과 협력을 통해 미국 온라인 시장 공략 박차, 국내 첫 시도
▲경북도, 아마존과 함께 제2의 영주 호미 찾는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11일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함께 ‘경상북도·아마존 글로벌 셀링사업’ 킥오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제품 판매 최신동향, 글로벌 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에 대한 소개와 성공사례, ‘경상북도·아마존 글로벌 셀링사업’에 대한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경상북도와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이 함께하는 이번 사업은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하는 사업으로 아마존 셀러 양성을 통해 국내제품의 아마존 상품 판매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상북도·아마존 글로벌 셀링사업’은 ▲아마존 글로벌 셀러 육성 교육 ▲경상북도 상품 품평회 ▲판매경진대회인 ‘경상북도·아마존 밀리언 셀러 챌린지’로 크게 3파트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셀링사업의 하이라이트인 아마존 판매 경진대회는 ‘아마존 밀리언셀러 챌린지’라는 이름으로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다.

전우헌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경상북도·아마존 글로벌 셀링사업을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제품이 세계를 누빌 수 있기를 희망하고 한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아마존 ‘원예(gardening)’ 부문 톱 10에 오른 영주의 호미와 같은 많은 지역의 우수 상품이 새롭게 발굴되어 판매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