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 간호학과, 2019 콩팥병 예방·홍보 캠페인'무료 건강검진’ 등 의료체험 부스와 구급함 및 건강교육 제공
▲2019 콩팥병 예방․홍보 캠페인 무료건강 검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8일 팔공산 갓바위 입구에서 2019 콩팥병 예방·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단법인 한국신장장애인 대구협회가 주최하고 영남이공대학교 지역봉사센터가 손을 잡은 행사로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 자원봉사학생 5명과 지역봉사센터장이 참여했다.

행사 기간 중에는 ‘무료 건강검진’ 등 의료체험 부스와 구급함 운영했다. 이외에도 콩팥병 예방홍보, 리플릿 배부, 장기 기증 홍보, 콩팥병의 주요 위험인자인 혈압, 혈당 관리 등에 대한 다양한 건강교육을 제공했다.

특히, 간호학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장기기증 거리 홍보전은 지역주민들의 공감을 얻기에 충분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는 캠퍼스 내 영남대학교 병원에서 체계화된 실습이 이루어져 수시 경쟁률이 매우 높은 학과이다. 특히, 2017년에는 간호대학 건물을 준공하여 간호대학 LS센터와 시뮬레이션 센터를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인성교육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교육,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핵심 간호술 및 미국 간호사 면허취득 준비과정과 해외연수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충실하게 운영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