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군위
군위군, 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농촌희망 플러스!2020년 농식품부 신규사업 선정위해 총력
▲군위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 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은 8일, 군청에서 『군위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김영만 군수 주재하에 추진단장인 경북대학교 박희동 교수와 민간인 액션그룹, 행정협의체인 권성태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장과 담당급 공무원, 전문가 등을 포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신규사업 공모에 대비한 예비계획안에 대한 최종 보고와 의견 수렴을 진행했다.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내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하여 농촌의 자립적 발전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총사업비는 70억원으로, 이 중 70%가 국비로 지원된다.

군은 지난 6월부터 현황조사 및 의견 수렴, 기본구상안 수립에 이어 수차례 신활력 플러스 아카데미, 자문회의, 액션그룹 회의, 추진단 회의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2020년 신규사업 선정을 위한 예비계획 수립에 박차를 가해왔다.

김영만 군수는 “신활력 플러스 사업은 70억 사업이 700억 이상의 효과로 이어질 수 있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며 “주민의 지혜와 행정의 노하우를 더해 신규사업 선정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