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수능 응시생을 위한 응원 프로그램 운영 실시매서운 수능한파, 따뜻한 격려로 녹여내다.
▲ 매서운 수능한파, 따뜻한 격려로 녹여내다 ⓒ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이현주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경북진학지원센터에서는 5년 만에 수능한파가 찾아온 가운데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생을 위해 수능 당일인 14일, 작은 응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차가운 날씨를 녹이는 따뜻함을 전달하였다.

'수능 응시생을 위한 응원 프로그램'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들의 긴장 완화와 좋은 성적 획득을 기원하기 위해 운영한 프로그램이다.

경북진학지원센터 소속 담당자들은 새벽 7시부터 시험장으로 입장하는 응시생들을 위해 약간의 다과와 핫팩이 담긴 수능응원 물품 400여개를 응시생들에게 전달했다.

또한, 긴장을 풀고 시험에 임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이른 새벽부터 '수능 응시생을 위한 응원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본원 원장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학생들에게 큰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에 따라 긴장 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중요한 시험인 만큼 지금까지 쏟아 부은 노력과 수고를 통해 기른 실력을 문제풀이 과정에서 충분히 발휘해줄 것으로 믿으며 응원 한다”며 시험에 임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힘이 되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수능 응시생을 위해 준비하고 운영한 본 프로그램은 대학진학업무에 중요한 책임을 지고 있는 경북진학지원센터에서 앞으로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으로 수험생들에게 작지만 힘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