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울진
울진콩6차산업클러스터사업단, 메가쇼 2019 시즌2 참가울진 친환경 콩 가공상품 우수성 홍보 및 판로개척의 자리
▲ 메가쇼 2019 시즌2, 울진콩6차산업클러스터사업단 부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울진콩6차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14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메가쇼 2019 시즌2에 참여한다.

킨텍스 메가쇼 2019 시즌2는 서울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메가쇼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박람회로 1,000개사 1,500부스가 참여하며, 150,000명의 시민들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구성은 메가푸드쇼, 메가리빙&키친쇼, 메가뷰티&헬스쇼, 메가패션쇼, 메가라이프스타일쇼가 열리고 대형유통사 1:1 구매 및 수출상담회, 신제품 쇼케이스, 대형유통사 입점설명회를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킨텍스 메가쇼에 참여하는 콩사업단의 업체와 상품은 농업회사법인 우리진의 과립간편드라이된장, 방주명가의 방주된장, 방주고추장, 방주간장, 솔담콩의 무염청국장, 화분청국장가루, 두유가루, 생콩가루, 매매떡의 콩가래떡, 쑥찰떡, 매야전통식품의 쌀엿과 조청, 산골이야기의 우리진콩빵 등이다.

울진콩 6차산업 클러스터 사업은 2016년부터 4년간 진행하는 향토산업 육성사업으로 콩을 이용한 장류 및 두부 가공 산업화를 통한 6차산업 활성화와 농가 소득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전은우 단장은 “박람회 참여를 통해 친환경농업의 고장 울진을 알리고 대도시 소비자와 식품바이어, 대형마트 마케팅 디렉터 등을 대상으로 울진 친환경 콩 가공상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