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경주
경주시, 2019년 제2회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성과대회 개최따뜻한 희망 한 조각으로 경주를 복지로 물들게 하다!
▲2019년 제2회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성과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는 14일 시청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관계기관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제2회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공공이 복지 수행의 핵심적인 역할을 선도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지역복지문제를 해결하며 함께 복지 경주를 디자인해 나갈 것을 공동으로 선언했다는데 뜻깊은 의미가 있다.

우수 중심읍면동, 우수 일반읍면동, 우수사례, 유공자 표창,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상 등 총 5개 부문에 대한 시상과, 우수사례발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재능기부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이번 성과대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활동상황 보고, 사례발표, 재능기부 공연 등에 참여하면서 공공과 민간이 함께 협력하여 만들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경주시는 2016년 7월부터 2018년 4월까지 안강읍, 월성동, 용강동, 외동읍, 황성동, 선도동 총 6개의 권역형 맞춤형복지팀을 설치한데 이어 올해 10월 감포읍, 건천읍, 성건동 3개소에 추가 설치했다.

아울러 앞으로 9개 맞춤형 복지팀과 23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에 앞장서고 지역복지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영석 부시장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위해 애쓰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인사를 전하며, 민관이 협력하여 건강하고 희망 찬 복지 경주를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