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문경교육지원청, 문경인문학축제 성황리 개최삶의 감성과 지혜, 힘을 키우는 2019 문경인문학축제
▲ 문경교육지원청 2019문경인문학축제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경북 이현주 기자] 문경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문경온누리스포츠센터에서 초・중・고등학생, 학부모와 시민 약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문경인문학축제'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삶의 감성과 지혜, 힘을 키우는 2019 문경인문학축제' 라는 부제로 제1부 삶의 감성을 여는 마당/제2부 삶의 지혜를 나누는 마당/제3부 삶의 힘을 키우는 마당으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제1부 삶의 감성을 여는 마당은 점촌초등학교 외 2팀의 흥과 끼가 넘치는 댄스 공연과 문경여자중학교 외 1명의 심상을 울리는 시낭송으로 축제의 서막을 열었다.

제2부 삶의 지혜를 나누는 마당에서는 초・중・고등학생들의 영어 스피치 대회와 초등 한자왕 선발로 열띤 경연을 벌이는 시간이 되었다.

초등 한자 골든벨, 초등 스펠링 킹의 제3부 삶의 힘을 키우는 마당에서는 알쏭?달쏭?마음스케치, 드론에 꿈을 실어 Save us, Don’t leave me 등 총14개의 부스 체험과 함께 참가자 모두가 미래의 꿈을 펼치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한자왕 선발대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오늘 한자 왕이 꼭 되고 싶어요. 재미있는 부스 체험도 많았고 부모님과 함께 와서 더 좋았어요’ 라고 말했다.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2019 문경인문학축제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창의지성, 문화적 감성, 배려와 나눔의 인성을 갖춘 미래역량을 키우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앞으로도 문경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며 또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교육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