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경북, 영덕교육지원청 삽사리와 함께하는 자존감향상 캠프 실시삽사리와 함께하는 심리지원·자존감향상 캠프 실시
▲ 영덕교육지원청 삽사리와 함께하는 심리지원·자존감향상 캠프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영덕 이현주 기자]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9일 초, 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삽살개와 함께 하는 심리지원·자존감향상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심리적인 불안감해소 및 자존감 향상을 위하여 온화하고 사람과 친근한 삽살개를 매개로 해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삽살개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에는 삽살개의 역사와 안전교육, 삽살개 강아지와 교감체험, 짝꿍 삽살개 간식 만들어 주기, 삽살개 훈련 및 산책체험 등이 진행되었다.

이 날 캠프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처음에는 덩치가 큰 삽살개에게 다가가기 힘들어했으나 순하고 착한 삽살개와 금방 친해져 삽살개를 안고 어루만지는 모습을 보였다.

헤어질때는 기념사진촬영을 통해 짝궁 삽살개를 잊지않겠다고 다짐하며 캠프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캠프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동물과 교감하는 올바른 방법을 배우고 생명의 존엄성을 체험하여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과 자존감이 향상 되었으리라 기대한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