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19 경북 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 개최!안동, 구미, 포항, 경산, 상주 등 5개 권역별 특성에 맞게 운영
▲경북교육청, 2019 경북 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교육청은 19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2019 경북 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을 안동 등 5개 권역에서 가진다.

이번 페스티벌은 오케스트라와 합창, 국악, 시, 뮤지컬, 미술전시 등 그 영역이 매우 넓고 다양하며 웅도 경북에 걸맞게 지역 특성과 학교 여건을 고려해 학생들이 갈고 닦은 예술적 기량을 최대한 표현하도록 권역별로 공연과 전시 기회를 마련했다.

페스티벌은 안동과 구미, 포항, 경산에서 오케스트라와 합창, 국악공연을 구미와 포항에서 뮤지컬, 상주에서 미술 전시 등으로 진행한다.

경북교육청은 학교예술교육이 지역의 특성과 학교 여건에 맞게 시·군별, 권역별로 개최해 학생들의 예술적 끼와 재능이 잘 발현될 수 있도록 학교별, 지역별로 예산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북 학교예술교육이 학생들의 예술적 경험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 동아리 참여 학생들의 공감대를 형성해 학교예술교육의 내실화를 기한다.

김현동 교육복지과장은 “학교에서 방과후, 돌봄학교와 동아리 시간에 틈틈이 연습해 온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자신의 예술적 꿈과 끼를 마음껏 표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