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구미
구미시, 2019 상생 일자리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상생형 구미일자리 추진을 위한 협의체 역할 다짐과 소통의 장 마련
▲2019 상생 일자리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18일부터 이틀간 보령시 무창포 비체펠리스에서 상생 일자리협의체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를 위한 『상생 일자리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상생형 구미일자리의 상생요소 강화를 위해 지역 노사민정 각 주체들로 구성된 상생 일자리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소통함으로써 지역단위 공감대 형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상생형 구미일자리 추진현황 설명을 시작으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박위규 과장을 초청 ‘상생형 지역일자리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주제로 지역 노사민정의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상생을 기반으로 구미형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어 전북대학교 안성은 교수는 ‘지역별 상생형 일자리 특성과 추진 현황’ 특강에서 양대 지역 노총이 참여하는 군산형 지역 일자리의 핵심 요소인 원․하청 노사 공동교섭을 통한 적정임금 체계 및 수평적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상생 일자리협의체 위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언태 노동복지과장은 “상생형 구미일자리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노사민정 상생협약의 세부사항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이 주체가 되어 대화를 통한 신뢰 구축 및 사회적 합의를 이룰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