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경상북도
경북문화관광공사, 2019 올해의 SNS 카스부문 대상 수상2019 대한민국SNS대상 관광부문 수상 이후 2관왕, 지방관광공사 유일
▲2019 올해의 SNS 카스부문 대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19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카카오스토리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공사는 2019 대한민국 SNS대상 관광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의 SNS 카카오스토리부문 대상까지 수상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는 지방관광공사 중 유일한 기록이다.

올해의 SNS 시상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플랫폼별로 SNS 활용현황을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고 있으며 공사는 카카오스토리 채널 운영에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사용자와의 원활한 소통능력을 인정받았다.

공사에서 운영하는 카카오스토리 채널 ‘경북나드리’는 지난 2014년부터 카카오스토리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북의 가볼만한 곳, 먹거리, 축제 소개 등 경북여행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왔다.

특히, 경북여행 SNS 기자단인 경북여행리포터들이 여행지에서 직접 겪은 생생한 여행후기를 담아 단순 정보전달에 그치지 않고 여행지의 꿀팁을 소개하는 등 색다른 경북여행의 매력을 전달했다.

아울러 사진과 글 외에도 영상콘텐츠를 제공하여 경북여행코스를 소개하는 등 여행코스를 알고 싶어하는 이용자 수요에 맞춘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카카오스토리 채널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이용자와의 친밀한 소통력이다. . 이 결과, 구독자 수가 올해 9월을 기점으로 6만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히 이용자가 늘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통한 여행정보 전달과 이용자와의 소통력을 인정받은만큼 공사에서는 앞으로도 관광객이 원하는 정보, 관광객에게 유용한 여행기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