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영양 자작나무숲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경상북도↔남부지방산림청↔영양군, 지역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영양 자작나무숲 권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국제i저널

[국제i저널=영양군 이현주 기자] 경상북도, 남부지방산림청, 영양군은 지난 19일 경북도청 회의실에서 '영양 자작나무숲 권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생태경관이 뛰어난 국유림을 산림관광자원으로 활용함으로써 지역주민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새로운 산림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방산림청과 지방자치단체 간 소통체계를 강화해 상생협력하기 위한 모델사업으로 발굴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영양 자작나무숲 권역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역할과 임무를 부여한다.

남부지방산림청은 국유림인 영양 자작나무숲을 산림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숲길 조성 등 이다.

경북도는 인근관광지 연계방안과 일자리 창출, 산림관광활성화 추진 등, 영양군은 진입도로, 주차장 등 편의시설 조성 및 접근성 개선 등 지속가능한 산림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경상북도․남부지방산림청․영양군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국가기관과 지방이 상생협력하여 신뢰를 구축했다."

"산림관광을 통한 상생협력의 새로운 길을 열어갈 수 있는 모델사업으로 승화시킴과 더불어 자작나무숲 권역이 활성화되어 많은 사람이 찾는 산림관광명소로 태어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