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경북, 상주교육지원청 '혁신 수업나눔한마당' 개최경북 수업 혁신, 상주가 앞장서다!
▲ 혁신수업나눔한마당 ⓒ 국제i저널

[국제i저널=상주시 이현주 기자]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은 20일에 상주 관내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2019 경북미래학교와 함께하는 혁신 수업나눔한마당’을 열었다.

상주남부초등학교 교장의 '왜 포괄적문제해결학습인가?'라는 주제강의로 시작된 혁신수업나눔한마당은 전종현 교사의 수업동영상과 학생참여형 수업사례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이루어졌다.

포괄적 문제해결학습은 최근 강조되고 있는 프로젝트 학습이 교육과정 재구성 등의 어려움으로 프로젝트 학습을 별도로 진행하고 일반적인 수업은 지식 전달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것에 대한 해결책으로 제시된 수업방법이다.

지식 습득 대신 ‘자기 삶’이라는 새로운 목적으로 지향하고 있으며 40분 단위 차시마다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단원 전체를 하나의 주제로 하여 ‘흥미를 통한 학습’이 아닌 ‘흥미로서의 학습’, 궁금증을 통해 ‘배우는 것이 즐거운 수업’을 강조하고 있다.

교육장은 “수업이 바뀌어야 교사도, 아이의 삶도 바뀐다는 점에 전적으로 공감한다. 경북미래학교의 혁신적 교육 문화를 전 학교에 확산하고 수업 혁신에 상주가 가장 앞장 서 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