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문경
문경시, '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교육' 실시어르신~ 스마트폰으로 행복한 인생 즐기세요
▲ 어르신~ 스마트폰으로 행복한 인생 즐기세요 ⓒ 국제i저널

[국제i저널= 문경시 이현주 기자] 문경시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지난 6월부터 해오고 있다.

현재 문경시 대한노인회 산양면분회 등 10개 경로당을 방문해 고령층 대상 스마트폰 교육을 실시했다.

문경시 지역정보화 강사들은 스마트폰 활용 교육이 절실한 경로당에 어르신들을 찾아가 전화 걸고 받기에서 음성으로 문자 보내기, 카카오톡 채팅하기 등 기초적인 스마트폰 사용법을 교육하고 보이스 피싱이나 스미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손주들, 자녀들과 소통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교육을 찾아와서 알려주니 너무 고맙다."

"어렵게만 느꼈던 스마트폰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즐겁고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홍보전산과장은 “스마트폰 활용이 문화로 자리 잡은 요즘 시대에 용어 자체가 생소한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을 제대로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해 즐거운 인생을 선사하고 소통과 공유를 통해 행복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0년에도 ‘찾아가는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을 신청하는 경로당은 순차적으로 찾아가서 교육할 예정이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