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대구시
대구시, 감염병 대응 역량 ‘대통령상’ 수상2019년 감염병관리 분야 5관왕 수상 쾌거
▲2019 감염병관리 콘퍼런스 '대통령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시는 21일, 질병관리본부에서 주관하는 ‘2019 감염병관리 콘퍼런스’에서 감염병 대응 역량을 인정받아 지방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지난 1월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유행한 홍역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서 전국 확산을 차단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감염병 관리와 대응을 위해 여러 기관과 협력하는 등 감염병 대응 컨트롤타워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것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구시는 감염병의 예방과 교육에서 치료·관리까지 앞서가는 보건행정으로 감염병 관리 분야에서 5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게 됐다.

예방 분야에서는 통계를 기반으로 한 근거 중심의 사업 전략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환자관리 분야에서는 철저한 결핵환자관리로 결핵신환자 발생률을 감소시켜 질병관리본부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신종감염병 및 생물테러 대비대응 종합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학생감염병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연구 포스터에서 질병관리본부장상을 수상했다.

백윤자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우수지자체 선정은 그간 대구시가 감염병으로 부터 안전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견고한 감염병 대응 인프라 구축과 대응태세를 갖추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