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포항 기계천 재해예방사업 주민설명회 개최!제방 1.26㎞, 교량 4개소, 용지보상 23필지 12,105㎡
▲경북도, 포항 기계천 재해예방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21일 기계천 하천재해예방사업 실시설계에 대한 지역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계천 하천재해예방사업 실시설계 용역은 금년 6월 착수하여 현장조사 및 현황측량을 실시하여 국토교통부 등 관계기관 협의 완료 후 사업내용 전반에 대하여 지역주민에게 설명을 하고 주민요구사항에 대하여는 설계에 적극 검토 반영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 기계면 구지리∼기북면 오덕리 구간 기계천 8.1㎞에 사업비 77억원을 투자하여 제방축조 1.26㎞, 교량 4개소(기북1교, 기북2교, 기북3교, 오덕교)와 보 및 낙차공 3개소를 재가설하며, 사유지 편입용지 보상은 23필지 12,105㎡이다.

앞으로 설계 안전성, 경제성검토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협의, 지방건설기술심의를 거쳐 내년 말에 착공하여 2023년에 완료할 예정이다.

본 공사가 완료되면 기계천 주변 마을주민의 홍수피해예방과 용·배수 원활로 영농불편해소는 물론 노후교량 재가설로 안전사고 예방과 마을진출입을 위한 편의제공으로 농촌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정우 경북도 하천과장은 “개발로 인한 포장면적의 증가로 강우 시 하천으로 유입되는 빗물량이 급증하고 있어 홍수방어능력 제고를 위한 하천재해예방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역주민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내실 있는 설계로 견실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