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주
베트남 하노이 동아인구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일행 경주 방문동아인구 하수처리장 신설에 따라 경주시 물 정화기술 도입을 위한 현장방문
▲(좌측 칠곱번째부터) 선하그룹 관계자, 이영석 경주시 부시장, 응엔만 동아인구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베트남 하노이 동아인구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일행 13명이 22일 경주를 방문해 경주시 물 정화기술을 견학하고 우수성 및 현장 적용성을 검토했다.

방문단은 22일 경주시 에코물센터, 산내면 대현리에 설치된 경주시 급속수처리 시범시설을 견학했으며, 25일은 남양주시 진건푸른물센터 내 가동 중인 GJ-R장치를 견학한다.

이번 방문은 하노이 동아인구 지역 내 하수처리장 신설에 따라 경주시의 물 정화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현장방문의 일환으로 응엔 만 꿘 동아인구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등 정부관계자로 구성됐으며, 경주시 물 정화기술의 베트남 보급을 공동추진하고 있는 선하그룹 친티칸 사장 등이 포함됐다.

또한 이번 방문단과 동행한 베트남 국영방송 VTV기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역사문화 도시인 경주시와 경주시의 물 정화기술에 대한 설명과 베트남 물 산업 추진에 대한 계획 등의 내용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베트남 수처리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있는 베트남 선하그룹과 이번 하노이 동아인구 지역 하수처리장 신설에 경주시의 우수 수처리 기술이 보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