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구미
구미시청소년문화의집, 'One+Together 동아리축제' 열려청소년이 직접 기획한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축제
▲One+Together 동아리축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23일 구미시청소년문화의집 및 상모정수도서관에서 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One+Together 동아리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제8회째인 One+Together 동아리 축제는‘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을 슬로건으로 관내 청소년 19명으로 구성된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 ‘천해’ 위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했으며 행사진행까지 맡아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행사내용은 1부 체험마당으로 열쇠고리․바람개비 만들기, 한글타투 스티커, 페이스페인팅, 만보기랭킹도전, 창의보드게임, 먹거리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청소년의 호기심을 자극했으며, 2부 공연마당에서는 운영위원회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재능계발프로그램 수강생들이 3개월간 배우며 갈고 닦은 통기타, 댄스, 난타 실력을 뽐냈다.

이어진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동아리‘잡초’와‘시나브로’의 무대 역시 많은 박수갈채와 환호를 받았다.

14기 청소년운영위원장은 “동아리 축제를 직접 준비하면서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많은 분들이 축제를 즐겨주셔서 뿌듯하고 앞으로도 청소년문화의집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문화의집 홍보도 잊지 않았다.

구미시청소년문화의집은 현재 2020년 청소년운영위원을 모집 중이며, 청소년동아리 활동뿐만 아니라 재능계발프로그램 역시 계속해서 운영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gumiyouth.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