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2019 경북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대회’ 개최상담자원봉사자 격려와 우수활동사례 발표로 상담 정보 공유의 장 마련
▲경북도, ‘2019 경북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청소년 상담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27일 ‘2019 경상북도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자원봉사자대회는 우수 청소년상담자원봉사자에 대한 도지사표창과 함께 우수지역 활동사례 및 소감발표를 통한 새로운 상담기법 정보공유의 장 마련, 상담자원봉사자 소진 예방을 위한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됐다.

올 한해 700명의 상담자원봉사자는 21개 시·군 현장에서 소외받고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들의 말동무가 되어 집단상담, 아웃리치, 심리검사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49,000여건의 상담활동을 실시하여 친구관계, 학업, 가족갈등, 진로결정과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조광래 경상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려움에 처한 위기 청소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상담자원봉사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위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