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소방본부, 겨울철 화재예방 대책 점검을 위한 소방지휘관 회의 개최조기 소방력 투입으로 인명피해 최소화에 주력... 신속·체계적인 대응
▲경북소방본부, 겨울철 화재예방 대책 점검을 위한 소방지휘관 회의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북소방본부는 27일 겨울철 화재예방 대책 점검을 위한 소방지휘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고령 폐기물공장 화재와 청도 축사시설 화재 등 대형화재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과 화재예방 중점시책 사항에 대해 소방서별 추진사항 검토와 점검을 위해 경상북도 소방지휘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남화영 본부장은 화재예방 및 대응 태세 등을 보고 받은데 이어 일선 소방관서의 고충을 수렴하고 현장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재난발생 시 적극적인 상황관리와 현장지휘를 통해 재난대응 컨트롤타워로서의 기능 강화를 소방관서장에게 주문했다.

이 날 회의는 소방서별 지역 맞춤형 시책을 추진하여 지역 특성을 고려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예방대책 마련하고 실질적인 화재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특수시책을 추진하는데 중점을 두고 논의했다.

남화영 경북도 소방본부장은 “화재취약대상에 대해 미리 현장을 점검하고 철저히 대비하여 화재발생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고수위 우선대응 원칙과 신속한 출동체계를 구축하여 도민에게 신뢰받는 경북소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