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군위
군위 사라온이야기마을 연말연시 나눔 프로젝트“나르는 홍길동 & 구르는 임꺽정” 진행
▲사라온이야기마을 나눔스토리텔링 프로젝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의 예비사회적기업인 (주)군위체험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군위역사문화재현테마공원은 오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나눔스토리텔링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12월 7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겨울철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나르는 홍길동과 구르는 임꺽정’이라는 고전소설 속 의인(義人)을 모티브로 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체험객들이 역시 고전소설 속의 악당들을 물리치면 운영사에서 제공하는 소액의 현상금을 엽전으로 받게 된다.

이 현상금을 받은 체험객은 현상금의 절반을 기부하고, 그 기부금은 매월 단위로 적립, 현금화해서 지역의 복지단체, 경로당, 다문화가정 등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운영방식은 체험객들이 입장을 하면 홍길동과 임꺽정 두 캐릭터 중에 한 인물을 선택해서 세 가지 미션을 완수하면, 각각의 인물들에게 악당들을 체포할 수 있는 ‘체포카드’를 받게 된다. ‘체포카드’를 받은 체험객들은 ‘체포카드’에 적혀있는 수수께기를 풀어 고전소설의 악당들을 찾아내 체포를 할 수 있다.

1일 세 번의 행사 시간에 가장 많은 악당을 체포한 체포왕을 선발, 현상금을 지불한다.

체포왕 선발 이후 체험객들은 홍길동과 임꺽정 패로 나뉘어 ‘아슬아슬 줄타기’, ‘여의봉으로 손오공 밀치기’, ‘풍선 활쏘기’, ‘대형 새총으로 돼지 왕콧구멍 맞히기’등의 추위를 이기는 겨울철 아웃도어 게임을 즐기게 된다.

군위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 한태근 소장은 “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 지역 최초 지역공헌사업의 일환으로 ”나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에 많은 기대와 관심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