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임시총회 개최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I ♥ 대가야 고령’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명품교육 도시조성과 미래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하는 사단법인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대의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7일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임시총회는 지난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회에서 의결된 대의원 선출결과 보고 및 2019년 하반기 운영실적 및 계획보고와 장학금지급 규정 및 선발기준 일부개정(안), 추가경정예산(안),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 안건 3건을 상정·승인했다.

2020년 사업으로 지역인재 육성과 인구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양한 신규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며, 주요사업으로 대가야교육원 운영·학교 교육경비지원·장학금 지원·청소년 국제교류사업 등에 25억원의 예산을 책정하여 명품 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곽용환 이사장(고령군수)은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가 2003년 설립 되어 현재까지 246억원의 교육발전기금이 모금되었으며,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투자해 왔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교육발전위원회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고령의 교육발전과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대의원님들의 성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