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달성
달성군시설관리공단, 2019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2019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받아...
▲달성군시설관리공단, 2019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2019년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지난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우수한 기관을 발굴해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에 대하여 제3자가 심사를 통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채용시스템 부분, 채용운영 부분, 채용성과 부분 등 3개 부분 10여개 요소의 평가를 통해 인증이 진행되었으며, 공단은 지난 10월 27일 이 인증을 획득했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인재의 차별 없는 채용을 위해 블라인드채용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고도화하였으며, 공정채용을 위한 채용 절차 및 평가방법, 예상 문제점과 대책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강순환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증은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의 채용프로세스와 인적자원 관리 현황을 전체적으로 점검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선도적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