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의성
의성시니어클럽, 2019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열어재가노인 총 68가구에 김장김치 전달
▲2019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의성군은 의성시니어클럽이 29일 의성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장에서 직원과 노일일자리참여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2019년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의성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사업단인 ‘진수성찬’에서 의성군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이웃의 정을 나누고자 자발적으로 마련한 행사다.

또한, 김장에 쓰인 배추도 모두 의성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어르신들이 직접 재배해 그 의미가 더욱 깊다.

한편, 이날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통해 마련된 김장김치 200여포기는 재가노인 총 68가구에 전달됐다.

김성진 의성시니어클럽 관장은 "김치를 받은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2020년에도 항상 건강하고 행복해지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노인일자리사업이 단순한 수혜자입장의 사회복지사업에서 벗어나 지역사회복지발전에 공헌하는 사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범사례를 앞으로도 만들어 나가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의성시니어클럽은 의성군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2019년 진수성찬사업 포함 총 2,000여명의 어르신들이 일자리사업에 참여했으며, 2020년 참여자 모집은 오는 12월 5일부터 10일까지 각 면사무소와 시니어클럽 교육장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