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대회 개최초등학교 3~5학년 대상, 퀴즈로 배우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실시
▲경북도,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대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11월 29일 ‘경상북도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통안전교육으로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열렸으며, 도내 13개 시·군 70개 초등학교 3~5학년 500여명이 참가했다.

2013년 시작된 경상북도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대회는 기존의 딱딱한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직접 O·X 퀴즈문제를 게임처럼 풀면서 생각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학생, 학부모, 학교 측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횡단보도 건너기, 심폐소생술 등)과 구미 인동초등학교의 난타 공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최우수 1명, 우수상 3명, 특별상 1명 등 성적우수자를 선발해 표창과 더불어 장학금도 지급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교통안전 퀴즈대회가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어릴 때 체득한 교통안전 지식과 습관으로 선진교통문화를 만들어가는 어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