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고령
고령군, 대만 타이난국제여전 참가 관광객 유치 총력고령군 역사·문화 및 다양한 체험거리 소개
▲고령군, 대만 타이난국제여전 참가 관광객 유치 총력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고령군은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대타이난 국제여전’에 참가하여 고령군의 역사와 문화 및 다양한 체험거리를 소개하며 대만의 남부지역 가오슝과 타이난의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집중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쳤다.

타이난시 남방세무전람중심에서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 경상북도 시·군에서는 유일하게 고령군이 참가하여 개실마을의 전통체험과 딸기수확체험 등 관광자원을 적극 소개했다.

고령군은 2018년에 대타이난국제여전에 처음으로 참가하여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공동으로 해외마케팅을 펼친 결과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동안 약 1,200명의 대만인 관광객이 고령을 방문하는 성과가 있었다.

대타이난국제여전에 앞서 경북문화 관광공사와 고령군은 경북 인바운드 전담여행사인 화은국제여행사와 함께 가오슝 엠베서더호텔에서 경북관광 홍보설명회를 개최하였는데 고령과 경주, 안동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집중적인 홍보와 B2B상담을 통해 참가한 가오슝관광협회와 현지 백위여행사, 콜라투어 등의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대가야의 도읍지 고령군이 대만의 옛 수도 타이난에서 관광마케팅활동을 펼쳐 6개월 동안 다수의 대만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었던 것은 시의적절하고 전략적인 관광마케팅을 펼친 노력의 결과이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의 대구-타이베이 간 노선 신설은 특히, 고령군으로서는 호재로 접근성을 열어준 계기가 되었으므로, 정책적으로 수용태세를 정비하여 고령군을 방문하는 외국인이 불편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