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경상북도
경북도, 곤충생태전시관 특별기획전 개최잠사곤충사업장에 곤충 보러 오세요!
▲경북도, 곤충생태전시관 특별기획전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잠사곤충사업장 내 곤충생태전시관에서 12월 한 달 간 안동대학교 식물의학과 대학생들이 제작한 곤충표본을 곤충생태전시관 내 기획전시실에서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특히 화분매개곤충인 꿀벌과 경북 북부지역에 서식하는 곤충인 잠자리·나비, 일반인들이 접하기 힘든 곤충인 사슴벌레, 밀웜 낚시 등 다양한 곤충을 직접 보고, 즐기고, 느껴보고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된다.

이번 특별 기획전은 지역 내 대학과 처음으로 연계한 전시기획전으로, 앞으로도 잠사곤충사업장에서는 지역 내 기관 및 예술계와 협력하여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개발할 방침이다.

지역 기관과 연계한 특색 있는 전시 프로그램 개발로 관람객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획전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사업장 내 곤충생태전시관 특별기획전이 지역 대학 및 예술계와 연계한 전시회인 만큼 많은 관람객이 오셔서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기획전시실을 지역기관 및 예술계와 연계하여 운영할 수 있는 방안 모색과 지역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