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벼,감자,옥수수종자 등 보급종 신청 받는다오는 27일까지 읍면동을 통해 신청가능
▲ 영주시 종자준비가 풍년농사의 첫 발걸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유림기자]영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 김교영은 내년 농사에 필요한 벼, 봄감자, 옥수수종자 보급종을 오는 27일까지 읍면동을 통해서 신청 받는다.

벼 보급종의 기본 신청기간은 이번 달 20일까지로 신청품종은 일품, 삼광, 동진찰, 백옥찰, 운광, 하이아미, 해품벼이다. 신청장소는 읍면동 사무소에서 신청받고 있다.

이번에 신청할 수 있는 보급종 벼의 물량은 일품벼 6만kg을 비롯해 전체 7만6300kg이며, 추청벼 등은 전국단위 추가신청기간인 2020년 1월에 읍면동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강원도산 봄감자 보급종 신청기간은 27일까지로 신청 품종은 수미, 하령, 서홍이다. 신청 가능량은 수미감자 16,000kg을 포함하여 17,480kg이다. 벼 보급종과 마찬가지로 읍면동 사무소를 통해서만 신청 가능하다.

강원도산 옥수수 종자는 20일까지 읍면동사무소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가능 품종은 찰옥수수 계열로 미백2호, 미흑찰, 흑점2호가 있고 팝콘용으로는 오륜팝콘이 있다.

보급종 감자중 하령은 조생종 품종이며, 서홍은 껍질이 붉은 색을 띄는 품종으로 하우스 조기 재배에 적합한 품종으로 알려져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공급하는 종자는 각 작목마다 신청시기와 공급 시기가 다르므로 새로운 품종을 심고자 하거나 보급종자를 공급받고자 하는 농가에서는 수시로 농업기술센터나 읍면동사무소로 종자 공급시기와 특성 등을 문의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유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