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 2020 연구·조사 사업 도민 제안받아요!12월 31일까지 접수, 도민참여 확대 및 현장·실용 중심의 연구수행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도민 참여·실용행정 구현을 위해 도민이 연구·조사 주제를 직접 제안하는 ‘2020년도 연구·조사사업 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기간은 12월 31일까지이며, 접수된 과제는 제안자와의 면담, 현장방문 조사를 거쳐 ‘연구·조사과제 선정 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2020년 1월에 최종 선정한다.

제안분야는 주민의 건강과 관련된 감염성 질병(법정 감염병), 식품(특산품 등), 화장품·한약재 품질관리, 수질(먹는물 등), 대기질(악취 등), 폐기물 분석, 토양분야 등에서의 주민 건강 생활환경 불편 산업체 애로사항 개선 등에 관한 내용이다.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 방법은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http://inhen.gb.go.kr) 및 연구원 민원실에 비치된 양식에 따라 작성 후 전자우편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이경호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연구·조사 주제 공모는 도민이 원하는 현장에서 주민의 건강증진과 쾌적한 환경 조성 및 지역산업체의 기술적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연구원에서는 보건 환경 분야에서의 주민과 직접 소통하는 방법으로 도민의 애로 사항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