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칠곡
칠곡군, 고3 수험생을 위한 문예공연 열려!다가오는 새로운 미래에 도전의욕을 다지는 계기 마련
▲고3 수험생을 위한 문예공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은 지난 2~3일 양일에 걸쳐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전자현악, B-BOY, 락밴드, 댄스, 레크리에이션 등의 다양한 문예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입시준비로 누적된 스트레스와 신체적 불균형을 해소하고 공연 관람을 통해 서로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받음과 동시에, 차분히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수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고3 문예공연에는 관내 고3 수험생 1,000여명이 참가하여 유쾌한 치유의 축제를 즐기면서, 다가오는 새로운 미래에 도전의욕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한편,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은 수학능력 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예비 사회인으로서 소양을 갖추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11월 26일과 27일에 걸쳐 약목고와 북삼고에서 ‘자기주도적 삶’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음악이 있는 힐링 이야기’는 특강과 라이브 공연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현장 교육형태의 프로그램으로, 고3수험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지난 달 28일부터는 지역 고3 수험생들에게 졸업 전 자격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레크리에이션 2급 지도자 자격 과정’을 운영하여 관내 고3 수험생들 100여명이 교육을 받고 있는 등 수능이후 고3 수험생들의 사회적응 프로그램들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체감하고 있다.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은 앞으로도 지역 고3 수험생들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 사회새내기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