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 새 단장한 국공립 청송하나어린이집 준공식 열려지난해 9월 하나금융그룹의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대상으로 선정,10월MOU체결

▲국공립 청송하나어린이집 리모델링 준공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유림기자] 청송군수 윤경희는 지난 4일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으로 새 단장한 국공립 청송하나어린이집의 준공식을 가졌다.

청송군은 지난해 9월 하나금융그룹의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어, 같은해 10월 MOU를 체결하고 금년에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사업으로 민간어린이집을 매입하여 3월에 국공립 청송하나어린이집으로 개원했다.

이번에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단장된 청송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의 7억원을 포함해 국도비 및 군비를 매칭하여 총 8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었으며, 1,335㎡ 부지에 건축 면적 441.13㎡ 규모로 보육실 4칸, 유희실 1칸, 유희홀, 원장실, 교사실, 조리실, 식당, 실외 놀이터 등의 주요 시설을 갖추어 친환경적이고 영유아의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리모델링 되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하나어린이집 개원으로 정부의 국정 과제인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40% 이상을 무난하게 달성하게 됐다.”며, “보육은 부모 개개인의 책임을 뛰어 넘어 국가나 자치단체, 민간이 함께 책임져야 하는 만큼,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청송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유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