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산
경산시, ‘제32회 세계에이즈의 날(12.1)’ 기념 예방교육·캠페인 실시에이즈, 바로 알고 편견 없는 세상 함께 만들어 나가요!
▲경산시, ‘제32회 세계에이즈의 날(12.1)’ 기념 예방교육·캠페인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는 ‘제32회 세계에이즈의 날(12.1)’을 맞이하여 4일 영남외국어대학에서 4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대구경북지회와 함께 에이즈 예방 교육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올해로써 32번째를 맞이하는 세계 에이즈의 날 주제는 ‘커뮤니티가 변화를 만든다.’로, 커뮤니티는 지역사회 보건요원, 상담사, 시민단체, HIV감염 고위험군 등을 포함하며, 이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에이즈 대응 및 예방 홍보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된 에이즈 예방 교육은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대구경북지회 에이즈 예방교육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HIV감염과 에이즈의 차이점, 에이즈 감염경로, 에이즈 및 성매개 감염병 예방법 등에 관한 내용으로 대학생들에게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했다.

안경숙 보건소장은 “에이즈는 우리나라의 경우 대부분 감염인과의 성 접촉에 의한 감염이므로, 안전한 성관계로 예방이 가능하고, 의심이 되는 상황에는 반드시 보건소나 병원을 방문하여 조기검진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에이즈 감염 예방 홍보·교육 등을 더욱 강화하여 에이즈 예방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