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산
경북테크노파크 청년CEO 대상 리마인드 실무교육 개최수요자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만족도 높여
▲경상북도 청년 CEO 리마인드 역량강화 실무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는 12월 4일부터 5일까지 포항 라한호텔에서 ‘수요자 맞춤형 리마인드(Remind) 교육’을 개최했다.

이 교육은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올해 선정된 60명의 청년CEO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은 한 해 동안 실시한 창업실무교육에서 청년CEO가 필요로 하는 교육을 사전조사를 하여 진행되었으며 2020년 정부공모사업을 대비한 효과적인 발표기법, 프리젠테이션 기획 및 면접심사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등 이론과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이 되었다.

특히, 판로개척 과정에서 국⋅내외 바이어를 상대로 대화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청년CEO들의 애로사항을 접수하여 실시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스킬’은 참여한 청년CEO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그리고 표현력과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참여자 전원이 자유 주제로‘1분 릴레이 스피치’를 진행하였으며, 참석자 간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여 참가한 청년 창업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수요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경북도 내 창업기업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겠다.”라며 “향후 수요자를 고려한 창업지원을 통해 청년 기업들의 성공창업을 돕겠다.” 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