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주
영주시 2019 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 평가보고회 열어장욱현 영주시장, 이창구 영주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장, 축제 관계자 등 80여 명 참석

▲ 풍기인삼 홍보대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유림기자]경북 영주시는 지난 5일 시청 강당에서 지난 10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개최한 2019경북영주 풍기인삼축제 평가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장욱현 영주시장, 이창구 영주풍기인삼축제조직위원장, 축제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이번 축제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고 앞으로 축제가 나아갈 방향과 발전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올해 풍기인삼축제에는 36만 5천명이 축제장을 찾아 수삼판매 17억, 먹거리 판매 7억 6천만 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450억원의 직접경제효과를 냈다. 특히 1인당 평균 소비액이 12만4000원으로 나타나 대표적인 산업형 축제로서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번 축제의 가장 큰 성공 요인은 관광객을 배려한 그늘막과 쉼터, 주차장 확보 등 편의시설 확충과 지난해부터 시행한 ‘풍기인삼 블랙프라이데이’ 확대 운영, ‘영주사랑상품권’ 10%할인 판매, 주요관광지와 축제장을 연계한 ‘관광패스권’ 등이 손꼽혔다.

장욱현 시장은 “이번 평가보고회에서 지적된 문제점과 제안사항들을 토대로 개선방안을 면밀히 검토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축제가 2021풍기세계인삼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유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