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성주
「성주농업의 미래 청년농부」 간담회 개최선도농업인이 모여 성주군의 청년농업인들을 위한 방안 제안 및 성장 도모
▲성주농업의 미래 청년농부 간덤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5일 30여명의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18년, 2019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대상자와 성주군 4-H연합회 회원 및 선도농업인이 모여 성주군의 청년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건실한 경영체로의 성장을 도모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선도농업인의 특강, 청년농업 육성정책 지침 설명, 영농정착 관련 애로사항 및 제도 개선 등 건의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선도농업인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성주군 영농정착 모니터링단』이 9일부터 13일까지 청년농업인들의 농장으로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애로사항 및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실습을 지도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청년농업영농정착지원사업은 농촌인력의 고령화와 후계인력 급감 등 농업․농촌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6차산업화와 ICT기반 첨단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농부 육성을 위해 농림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경북도는 2018년 255명에 이어 2019년에도 전국 최다인 292명이 최종 선발됐다.

그 중 성주군의 청년 창업농은 29명으로, 군에서는 창업자금지원 및 영농정착지원사업, 기술·경영 교육과 컨설팅, 농지은행의 비축 농지임대 및 매매 연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주군 농정과 유익종 과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청년 창업농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쳐서 농업부가가치를 창출하여 부자 성주, 활력 넘치는 농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