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김천시, 'Happy together 김천운동' 실천위해 위한'포도전문가 육성 교육' 개강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기획
▲ 포도전문가 욱성 교육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김천시 이현주 기자] 김천시 봉산면은 12.5 재능기부를 통해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을 실천하기 위한'포도전문가 육성 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소비자가 다시 찾는 맛있는 포도 생산’으로 봉산면 및 김천시 지역 농업을 발전시키고 나아가 농가 소득 증대를 통해 면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11월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교육대상자를 모집한 결과 총 70여명이 신청했다.

이날 이뤄진 첫 번째 강의에는 김성순 김천시 향토 포도장인과 박창기 前 농업기술센터소장이 강사로 나서 포도 관련 특강 및 포도비료와 호르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봉산면장은“재능기부를 통해 봉산면민들에게 포도관련 지식을 전달해 주시는 강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교육을 통해 과학영농 실천능력을 갖춘 포도전문가를 육성하여 면민 소득 증대를 통해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을 실천하고 면민모두가 행복한 봉산면이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도전문가 육성교육은 2019. 12. 5 ~ 2020. 2. 20 기간 동안 매주 목요일 14시 총 12회 실시된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