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 특수교사팀, ‘제4회 장애학생 진로직업 교수·학습자료 공모전’ 대상 수상‘직업 준비의 시작과 끝 : 틱톡 잡고 꿈 잡고’, 실생활 활용 교수·학습자료 개발
▲'제4회 장애학생 진로직업 교수·학습자료 공모전’ 대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9일 국립특수교육원에서 개최되는 ‘제 4회 장애학생 진로직업 교수·학습자료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구 특수교사 팀이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제4회 장애학생 진로직업 교수·학습자료 공모전’은 교육부가 후원하고 국립특수교육원이 주최하는 대회이다.

전국 특수학교(급) 교사들이 장애 학생의 진로직업교육을 위해 직접 개발·제작한 우수한 교육 자료를 소개·전시하는 자리로서 교원들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연구하는 교직 문화를 조성해 장애 학생들을 위한 진로교육의 질적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전국 13개 시도교육청에서 참여한 출품작 중 1차 심사를 거친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대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2팀 총 7팀의 수상 대상 중, 대구시교육청 소속 특수교사가 영예의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다.

대구 특수교사팀이 대상을 수상하게 되는 작품 ‘직업 준비의 시작과 끝 : 틱톡 잡고 꿈 잡고’는 작업장에서 작업을 위한 준비 기술과 작업 후 정리 기술 등과 같은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개발하게 되었으며, NFC, E-BOOK 등의 기술을 활용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자료이다.

한편, 수상된 교수·학습자료는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청소년 기업가 정신 비즈쿨 페스티벌’과 ‘교육·복지·고용 연계 장애학생 취업지원 성과보고회’에 전시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진로직업 분야를 초등과정에 접목시켜 도전한 것이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초등학교 과정에서도 장애학생을 위한 진로직업교육 학습자료 개발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