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2019년 시·군 가축방역시책평가 '대상' 수상2019년도 가축방역업무 전반에 대한 항목을 평가에서 좋은 평가 받아
▲2019년 시·군 가축방역시책평가 '대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성주군은 9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19년도 시군 가축방역시책평가』에서 도내 23개 시·군 중 대상 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시상금 5백만원을 수여받았다.

『시·군 가축방역평가』는 2019년도 가축방역업무 전반에 대한 항목을 평가하여 대상, 최우수, 우수 지자체 선정 및 시상을 실시하는 제도로서 작년부터 시행됐다.

대상은 성주군, 최우수상은 안동시과 청도군, 우수상은 경산시와 영천시, 고령군과 예천군이 각각 선정됐다.

성주군은 2018년 가축방역시책평가 최우수기관 수상에 이어 올해에도 가축전염병 관리대책과 AI·구제역·ASF 질병대응 분야에서 특히 우수한 성적을 거둠으로써 경북 23개시·군 중에서 대상수상이라는 가장 높은 방역평가를 받았다.

이날 개최된 『2019년 시군 가축방역시책평가』시상식에는, 성주군 부군수를 비롯하여 관련공무원들이 참석하여 많은 축하와 격려를 받았다.

임현성 부군수는 “앞으로 보다 더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가축방역 활동을 통한 현장중심의 철저한 차단방역으로 구제역·AI·ASF등 악성가축질병예방에 최선을 다해 축산농가를 보호하고, 군민들에게 안전한 축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