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제5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최종 성과발표회신작 뮤지컬 8편 선보이는 <리딩공연> 개최
▲‘제5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최종 성과발표회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제5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창작자과정 교육생들이 8개월간 개발한 신작 뮤지컬 8편을 처음으로 공개하는 자리이자 최종 성과발표회인 리딩공연을 13일 15:00 꿈꾸는씨어터에서 개최한다.

제5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창작자과정 20명, 뮤지컬 배우과정 28명의 교육생들이 수준별 맞춤 커리큘럼에 따라 창작자과정, 뮤지컬 배우과정으로 총 4개의 클래스로 나눠져 운영되고 있다.

13일에 펼쳐질 최종 성과발표회인 ‘리딩공연’은 지난 8개월 동안 창작자과정 교육생들이 만든 신작 뮤지컬을 뮤지컬 배우과정 교육생들의 노래와 연기로 처음 대중 앞에 선보이는 자리이다.

창작자과정 교육생들은 본인의 작품이 시연되는 과정을 보며 앞으로 작품의 가능성과 방향성을 잡게 될 것이고, 뮤지컬 배우과정 교육생들은 초연되는 작품을 스스로 해석하고 표현함으로써 진정한 배우로 나아갈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된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지난 4년 동안 아카데미가 배출한 창작 작품만 해도 무려 40편에 달한다. 매년 참신한 스토리의 작품이 끊임없이 탄생되는 것을 보며 한국 창작뮤지컬 시장의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DIMF는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작품들에게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를 통해 지역 창작뮤지컬 시장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