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달성
달성군, ‘2019년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기관 선정기초자치단체 부문 우수... 이동종합복지서비스, 자원봉사대학, 독서모임 등
▲달성군, ‘2019년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기관 선정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달성군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19년 안녕 캠페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1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안녕 캠페인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중점사업이며 자원봉사를 토대로 민-관, 민-민 협업이다.

지역 내 다양한 주민참여를 통해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지자체-자원봉사센터 주도의 지역맞춤형 캠페인 사업이다.

달성군은 이웃과 자원봉사자들의 소통을 위한 안부문화 처방전 ‘사·교·방’(사랑방+교육방+수다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늘어나는 복지서비스 수요에 맞춰 직접 마을을 찾아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달성군 이동종합복지서비스(사랑방)’, 자원봉사자들의 눈높이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달성군 찾아가는 자원봉사대학(교육방)’, 자원봉사자간의 소통부재를 채워 줄 수 있는 ‘독서모임(수다방)’을 제시하여 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문오 군수는 “크고 작은 행사에서 성심껏 힘써주신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나’를 넘어서 ‘우리’와, ‘내 가족’을 넘어서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달성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