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김천
김천시, 숨어있는 일자리를 찾아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제공'2019년 해피김천 시간제 일자리 미니 매칭 데이'를 개최
▲ 해피긴천 시간제 일자리 미니 매칭 데이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현주 기자] 김천시에서는 기업체의 인력난과 전일제 및 장기 근무가 곤란한 구직자에게 채용정보 및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한다.

12월 10일 김천시에서 주최하고 경북경영자총협회와 김천취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해피김천 시간제 일자리 미니 매칭 데이'를 개최하였다.

3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이 날 행사에는 구직자가 자유롭게 17개 희망기업 부스를 찾아가 구직상담과 더불어 1:1 현장 면접을 하였다.

면접을 통해 신속하게 취업을 결정할 수 있어 다양한 계층의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취업의 문을 두드렸다.

또한 취업지원을 돕기 위하여 입사서류 클리닉, 미술 심리 상담,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등 9여개의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 사업은 2019 파트타임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단시간 및 단기간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원하는 만큼만 일하는 시간제 일자리를 매칭해 주는 사업이다.

김천시장은 “일자리 미스매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인․구직자에게 시간제 일자리 미니 매칭데이를 시작으로 시간제 일자리에 대한 인식 확산과 일과 가정, 육아, 건강, 자기계발 간의 균형을 이루는 일家양득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