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경북·전남 지역인재에 장학금 교차 수여... 영호남상생 발맞춰 나아가영·호남 화합, 사회적 약자 인권보호 등에 공적이 있는 장학생 선발 10명(경북5, 전남 5)
▲경북도, 경북·전남 지역인재에 장학금 교차 수여... 영호남상생 발맞춰 나아가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상북도는 김대중 평화센터·전라남도 합동으로 9일 ‘영호남 상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10명의 대학생(경북 5, 전남 5)에게 각 2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윤종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영호남상생 유공 장학생에게 교차로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문희상 국회의장을 비롯한 정계, 시민, 학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장학생은 시군과 대학교를 통해 추천을 받았으며 영·호남 화합, 소외계층의 인권보호 및 지역사회 갈등해소에 공적이 있는 자를 최종 선발했다.

이에 따라 경북도에서는 대학에서 추천한 4명과 시군에서 추천한 1명 총 5명의 대학생이 장학금을 받았다.

윤종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영·호남 지역갈등은 반드시 풀어 나아가야 할 문제이며, 하나 된 대한민국을 위해서 영호남은 상생하여 같이 나아가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영호남 상생 장학금 수여가 영호남 소통과 교류를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