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문경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 명품화 사업단 지역 내 기관과 MOU 체결향토자원 가공산업 발전 위해
▲교류협력 양해각서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정영택기자] 문경약돌축산물 융복합 명품화 사업단(단장 권용문)은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문경중앙시장상인회 등 2개 기관과 지난10일 문경중앙시장상인회 교육장에 모여 교류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지역의 향토자원 가공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이 필요함을 인식하고 MOU를 추진해왔다.

앞으로 사업단은 2개 기관과 함께 홍보마케팅 및 교육·연구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원활한 협력사업의 추진을 위해 각 기관은 실무진으로 구성된 추진위원을 두고 교류협력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번 MOU는 문경시를 기반으로 국가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관들이 모여 향토자원 가공산업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의의를 지닌다.

사업단은 농림축산부의 지역전략식품산업 육성사업 중 향토산업육성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문경중앙시장상인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참여 중이다.

사업단 권용문 단장은 "문경의 우수한 향토자원인 문경약돌 한우·돼지를 이용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정보를 지역 내 단체 및 기관과 공유하고, 세부적으로 논의하는 기회를 자주 마련할 것”이라며 “사업단은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길을 찾아 다양한 기관과 교류협력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영택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영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