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힐튼경주 장학금 수여식 가져우양산업개발(주) 힐튼경주에서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재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우양산업개발㈜힐튼경주장학금 수여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11일 힐튼경주 오크룸에서 ‘우양산업개발㈜힐튼경주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 장학금은 힐튼경주에서 우수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시행하는 미래세대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힐튼경주가 재학생 실습과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상호 발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여식에서 우양산업개발㈜ 힐튼경주는 동국대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학생 중 호텔리어를 꿈꾸는 인재로서 호텔 현장의 산학실습과 인턴십 등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학생 10명에게 하반기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우양산업개발㈜ 힐튼경주는 동국대학교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의 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2014년부터 지금까지 총 60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심재명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교수는 “여러분이 노력의 대가로 장학생에 선발된 것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하여 힐튼경주와 같이 사회에 기여하는 동국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1984년 관광경영학과로 첫 입학생을 받은 후 현재까지 관광, 레저, 이벤트, 호텔, 카지노 전시기획, 리조트, 컨벤션, 외식 등의 분야에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에 의한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인문콘텐츠학부 고고미술사학전공 ▲창의융합공학부 안전공학전공 3개 학과를 학문분야특성화학과로 지정하고 우선적으로 자원을 투입하여 미래, 지역, 산업 등 사회수요를 반영한 전공교육으로 학부생 양성, 산학협력, 연구를 강화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