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엑스코-한국소방산업기술원, 업무협약 체결한국 소방제조업계 동남아 시장진출 지원 본격 시동
▲엑스코-한국소방산업기술원, 업무협약 체결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엑스코와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11일 ‘방콕한국소방안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방콕한국소방안전박람회를 공동 주관하기로 합의하고 국내 소방제조사들의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동남아 시장에 K-Fire 브랜드 홍보강화, 해외시장 개척 세미나 개최 등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2020년 개최될 제2회 방콕소방안전박람회는 올해 2배 이상 규모인 참가기업 80개사 150부스, ASEAN 바이어 약 150개사 및 태국 소방기관, 방콕건물관리협회 회원사 등을 초청하여 상담회와 기술세미나를 개최하여 국내 소방안전분야 제품의 수출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방콕한국소방안전박람회의 개최 기간을 태국 방콕 임팩트에서 개최 예정인 건설관련 박람회와 동 기간에 개최하여 국내 소방안전분야 제품이 건축에 적용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엑스코 서장은 사장은 “이번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국내소방제조사들이 해외 진출을 위한 마케팅활동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나아가 한국소방산업기술원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한국소방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