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2019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 선정!올해 구미공단 영광의 주역들...최고기업인 2명 최근근로자 2명 각각선정
▲2019년 구미시 최고기업인, KM-eng 김광호 대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탁월한 역량과 혁신적인 활동으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여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사회공헌활동으로 귀감이 된 2019년 구미시 「최고기업인」과 「최고근로자」를 선정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 선정은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과 모범 근로자를 발굴‧시상한다.

이를 통해 기업과 근로자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예우하기 위한 기업육성시책으로 최고기업인은 대기업 부문‧중소기업 부문 각 1명, 최고근로자는 남‧여 각 1명씩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 최고기업인상 대(중견)기업 부문은 ㈜남선알미늄 자동차사업부문 이상일 대표, 중소기업 부문은 ㈜K.M-eng 김광호 대표가 선정됐으며, 남자 최고근로자는 ㈜엠소닉 전영준 부장, 여자 최고근로자는 ㈜윌닉스 김무옥 사원이 각각 선정됐다.

▲ 최고기업인 대(중견)기업 부문 ㈜남선알미늄 자동차사업부문 대표 이상일

㈜남선알미늄 자동차사업부문은 1985년에 설립된 후 1공단에 입주 하여 30여년간 구미지역에서 자동차 범퍼 및 플라스틱 내·외장재를 제조하는 회사이다.

GM의 사출금형 협력사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다변화에 주력하였으며, 2018년 기준 매출액 1,211억원, 상시종업원은 290명의 중견기업이다.

이상일 대표는 2006년 대표이사 취임이후 약 64%이상의 매출신장을 기록하였으며 많은 사회공헌과 불우이웃돕기, 전통시장 자매결연으로 지역 및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했다.

▲최고기업인 중소기업 부문 ㈜K.M-eng 김광호 대표

1993년 창립이후 26년간 정밀기계가공 및 용접전문회사로 성장한 ㈜K.M-eng는 LIG 넥스원의 협력사로 기술, 납기, 품질 측면에서 우수업체로 인정받고 있으며 2018년 기준 매출액 218억원, 상시종업원 74명의 방위산업체 중소기업이다.

김광호 대표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과감한 신규투자와 기술개발,안정적 고용유지와 협력적 노사관계, 다양한 직원복지제도 시행 등 사람 중시 경영과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기업을 성장시켜 지역경제에 기여했다.

▲ 남자 근로자 부문 ㈜엠소닉 전영준 부장

스피커 제조업체인 ㈜엠소닉 연구소 수석연구원인 전영준 부장은 14년간 연구소에 재직하면서 신규 및 양산모델의 품질개선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다수의 기술개발연구와 품질 및 공정개선을 수행했다.

스피커 관련 8건의 특허를 등록 및 출원하여 회사 내 지적재산권 최다 보유자이다.

▲ 여자 근로자 부문 ㈜윌닉스 김무옥 사원

포장재 제조업체인 ㈜윌닉스에 19년간 공정검사/포장부서에 재직하면서 다년간의 포장재 분야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내 현장 공정개선 및 품질개선활동에 기여하였으며 사내 노사협의회 근로자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노사화합에 공헌했다.

최고기업인 및 최고근로자는 2019년부터 3년간 ‘구미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박람회 참가 우선지원 등의 예우와 지원을 받게 되며, 시상식은 12월 31일 종무식에 있을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