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2019 대구미래교육포럼-대구교육, 미래를 보다!’ 개최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대구미래교육공간혁신을 중심으로
▲2019 대구미래교육포럼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16일 오전 9시 30분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2019 대구미래교육포럼”을 개최한다.

대구미래교육포럼은 ‘대구교육, 미래를 보다!’ 라는 주제로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대구미래교육공간혁신 정책을 중심으로 미래교육 패러다임 변화,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대구시교육청의 노력과 성과를 함께 나누는 행사로 마련됐다.

미국, 영국, 싱가포르 등에서 온 IB 교육 전문가, POSTECH 김도연 총장을 비롯한 국내 저명 교육전문가 14명이 모여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과 대구미래교육공간에 대해 사례 발표, 발제, 토론의 형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2019년 대구시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공교육 내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을 도입해 IB후보학교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포럼에서 IB에 관심 있는 타시도 교육 관계자의 관심과 참여가 높았다.

지난 11월 IB 본부 회장단이 대구를 방문한 것에 이어 IB 본부의 학교인증 담당자들이 직접 세션을 운영하며 공립 IB 관심(후보)학교들을 실질 지원하는 질의응답세션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열악한 공립학교에 IB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공교육의 질을 제고한 시카고 교육청의 IB 업무 담당자를 초청하여 사례를 공유하며 시사점을 찾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은 대구 관내 미래교육공간혁신 사업에 참여했던 초‧중‧고 44개 학교의 공간혁신 사례를 공유하며 약 30여 구조물을 설치하여 「대구미래교육공간혁신 학교사례 전시장」을 설치해 그 동안 추진되어 왔던 학교공간의 변화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앞으로도 꾸준히 보다 많은 교육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