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구미대 천무응원단, 전국대학응원단 치어리딩 '금상' 수상양준혁 야구재단, 희망자선야구대회 개막식 축하공연 펼쳐
▲구미대 천무응원단 전국대학응원단 치어리딩 금상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대학교 천무응원단이 15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전국 대학응원단 치어리딩 경연대회’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설공단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사)대한치어리딩협회, 대한대학치어리딩연맹이 주관하고 양준혁 야구재단이 협업했다.

경연대회에서는 작품의 기술성, 표현력, 춤과 음악의 구성, 연출의 참신성 등을 주요 심사기준으로 금상(구미대), 은상(경기대), 동상(동국대) 각 1개 팀, 장려상(우석대, 서일대) 2개 팀을 뽑았다.

영예의 금상을 수상한 구미대 천무응원단은 이어 열린 양준혁 야구재단의 희망자선야구대회 개막식에서 축하공연을 펼치며 스포츠 TV를 통해 전국에 생방송 됐다.

송지영 천무응원단장은 “함께 땀 흘리며 노력해준 단원들과 응원단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대학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2016년 9월에 창단한 구미대 천무응원단은 대학 행사 외에도 지역의 주요 공익행사와 축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전국 규모의 대회에서 대상, 금상 등을 이어가며 실력과 명성을 쌓아온 천무응원단은 올해 프로축구 대구FC의 마지막 홈경기에서도 공연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